반응형

2020/04 13

한번에 끝내는 폴더블 폰 관련주모음

이번에는 폴더블폰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폴더블폰을 개발, 출시하고 있으며 그 성능또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2 , z플립등 우리나에서도 다양한 폴더블폰이 나오고있습니다. https://www.zdnet.co.kr/view/?no=20200421143326 샤오미, 폴더블폰 내놓나...삼성에 패널 요청 샤오미가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패널 수급을 타진 중이다.​샤오미가 공급을 요청한 폴더블 패널은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에 적용된 클램셸 방식의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 패... www.zdnet.co.kr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978646625739072&med..

이슈(주식) 2020.04.23

메디톡스 하한가 이슈, 무엇이 문제인가?

오늘 시작과 동시에 하한가로 직행해버린 메디톡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메디톡스는 2000년 설립된 A형,B형 보톨리늄 독소 단백질 치료제 생산업 , 단일클론항체 생산업 , 재조합 단백질 생산업,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용역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4개의 회사가 있습니다. 주력제품으로는 A형 독소 의약품 메디톡신주는 동사가 개발한 세계 4번째 독자적인 원천기술의 제품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톡스라고 하는 제품은 앨러갠이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치료제로 처음에는 과민성 방광증후군이나 편두통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로 사용되다 최근에 들어서야 미용치료에 쓰이기 시작했다고합니다. 이러한 보톡스를 국내벤처회사에서 개발한 것이 메디톡신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보톡스라고 보시면..

이슈(주식) 2020.04.20

다시가나 진단키트? 오상헬스케어 진단키트 FDA긴급 승인

오상헬스케어가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가 18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국내업체의 미국전역에 판매할 수 있도록 FDA승인을 받은 처음사례라고합니다. 오상헬스케어가 개발한 진단키트는 `GeneFinder COVID-19 Plus RealAmp`로 지난달 중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외 수출용 허가를 받고 현재 30여국에 수출중이다. 오상헬스케어는 최근 미연방재난관리청(FEMA)과도 계약을 맺고 미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 물량을 공급하기도 했다. 3개 업체가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가운데 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3개중 오상헬스케어가 FDA 승인 결과를 받았지만 나머지 2개 업체는 FDA로부터 아직 공식 답변을 받지 못하고 있다. https://ww..

이슈(주식) 2020.04.19

대북주 한번에 끝내기! 계속 갈것인가? 알아보자 대북주!

4월 15일 제21대 총선 이후에 주식은 어디로 갈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봤는데 역시 저같은 초보들은 예측이 안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관망하며 기다리다가 어떤 종목들이 가는지 지켜보고있었습니다. 대선주들은 떨어졌고 비대면 관련주(인터넷결제 , 원격의료*진료) , 5g , 대북주 쪽으로 여전히 강한거 같더라구요. 그중에서 대북주관련주를 한번뽑아보겠습니다. 엄청많으니 눈 크게 뜨고 보세용~ 대북주 모아보기 대북주(금강산) #아난티 동사는 1987년 설립되었으며 2004년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사업목적과 업종이 골프장 레저사업으로 변경되어 영위 중.레저시설의 개발 및 건설, 운영, 분양 등 관련 전 부문을 직접 모두 수행 가능한 전문성 및 경쟁우위 요소를 갖춤.2019년 1월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이슈(주식) 2020.04.16

대북주 한번에 끝내기 2탄!

대북주 1탄에 이어 2탄으로 나머지 섹터들 한번 올려드리겠습니다 2020/04/16 - [이슈(주식)] - 대북주 한번에 끝내기! 계속 갈것인가? 알아보자 대북주! 대북주(농업)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비료전문메이커로서 10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음. 비료산업은 천연가스 산유국이나 인광석, 염화칼리 등 주요 원료 생산국을 제외하고는 국내수급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내수 충당목적의 사업임.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국제 경쟁력이 약하며, 원자재 가격 변동에 영향을 많이 받음. #대유 1977년 4월 설립된 동사는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를 기반으로 의약외품 제조, 수입 ..

이슈(주식) 2020.04.16

공략법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경북군위 구니CC 3부라운드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엔 경북 군위에 위치한 구니CC 라운드 후기와 공략법을 알려드립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방문 하는 구니CC인데 생각보다 골프장이 좋더라구요. 만족스러운 라운드하고왔네요. 고지대에 있다보니 생각보다 조금 추웠고 바람이 많이 부는 홀이 조금 있어라구요. 대구에서는 50~6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조금 먼거리 있더라구요. 입구 곳곳에 요렇게 이쁜 간판? 명판이 있습니다. 들어가는 주차장 옆에서 홀이 보입니다 ㅎ 출발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퍼팅연습장이네요. 다들 일찍와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유투브로 편집한 영상으로 공략법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5m-4yFHwlQ 홀별로 공략법 및 미니맵? 까지 첨부되있습니다 ㅎ 마..

골프/라운드 2020.04.15

십각류 무지개 바이러스1 ? 새우바이러스 ? 란 무엇인가? 관련주도 알아보자!

https://coupa.ng/byp6zu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744837&plink=ORI&cooper=NAVER “2~3일이면 연못 속 새우 다 죽어” 中 또 바이러스 비상 중국 남부 광둥성에서 새우에 치명적인 바이러스 질병이 퍼지면서 양식업자들이 피해를 보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홍콩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중국 주요 새우 양식지인 광둥성에서 '십각류 무지개 바이러스1(Decapod iridescent virus 1·Div1)'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news.sbs.co.kr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이슈때문에 다른 이슈들이 조금 덜부각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도 오늘 아침에 뉴스로 보게된 새우바이러스에 관련된 내..

이슈(주식) 2020.04.14

봄 꽃놀이가 따로 필요없는 대구cc 3부 라운드 후기

올해는 꽃놀이를 못가는줄 알았는데 다행히 대구cc 라운드를 가서 꽃놀이 제대로 하고왔네요. ㅎㅎ 4월초에 다녀온 대구cc 3부 라운드후기 올려드립니다. 먼저 배부터 든든하게 채우고 시작합니다. 3부엔 전후반 사이에 쉬는타임이 길지 않아서 보통 바로 넘어가기 때문에 밥을 든든하게 먹고 간식을 챙겨가는게 좋습니다. 대구cc부근에 있는 #와촌식육식당 입니다. 어딜가나 맛있는 와촌식육식당이네요 ㅎ 든든하게 배채우고 이동합니다. 1972년부터 운영해온 대구경북 명문골프장 대구cc입니다. 입구부터 꽃길이 엄청 길게 늘어서 있네요. 오늘의 코스는 전반 중코스 / 후반 서코스입니다. 스타트존으로가서 몸을 풀어봅니다. 라운딩시 꼭 몸을 풀어 주셔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ㅎ 스타트 존에도 대기팀들이 많네요 ㅎ 다들..

골프/라운드 2020.04.13

화폐개혁의 시작? 관련주부터 알아보자!

오늘 한국증시에서 화폐개혁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럼 화폐개혁이란 무엇이며 관련종목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폐개혁이란? 화폐개혁은 작년 한국은행 총재가 화폐개혁에 대한 언급을 하면서 주목받기 시작하였습니다. 통용가치절하의 방식을 디노미네이션(denomination)이라 하며 과거 한국은 4차례 화폐개혁이 있었습니다. 1905년(제1차), 1950년 8월 28일(제2차), 1953년 2월 17일(제3차), 1962년 6월 10일(제4차) 화폐개혁의 정의란 정책적 혹은 경제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위적으로 화폐가치를 조절하는 것. 화폐개혁의 목적 화폐개혁의 목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경제규모에 맞는 화폐단위로 변경 (회계 및 장부표기 등 현실에 맞는 수준으로 표기) 지하경..

이슈(주식) 2020.04.07

미국주식 정복하기1 다우?, 나스닥?, S&P500?

매일 아침 경제관련 뉴스를 보면 다우, 나스닥 , S&P500의 등락에 대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을 모르는분들도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고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매일 브리핑을 하는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미국증시의 등락은 다음날 아침 시작되는 국내 증시에 큰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한 지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중요하게보는 것에 대해서 자세히 알면 좀더 지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각각의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우 존스 산업평균지수 다우존스지수란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을 공동설립한 창스다우와 에드워드존스의 이름에서 유래하였다고합니다. 다우산업지수는 미국의 주요 대형주 30개로 구성된 지수이며 , 이들 30개 대표종목의 평균지수를 표현한 값입니다. 다우존..

상식공부 2020.04.0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