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살자

식이유황(MSM)에 대하여(관절아프신분 필수)

9이9이 2020. 3. 23. 17: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건강하게 오래살기위한 프로젝트로 제가 요즘 먹고있는 식이유황에 대해서 공부한 내용을 공유해보고자합니다. 

저는 주위에서 볼수 있는 평범한? 스스로는 평범하다고하는 뚱뚱한 남성입니다.ㅎ 

젊었을때는 아파도 그냥 참고 살았는데 30대중반으로 들어서니 몸이 하나씩 고장나기 시작하네요. 

스노우보드, 스쿼시, 수영 , 골프 등 젊었을때 무리해서 했던 운동이 이제 슬슬 아프기 시작하나봅니다 ㅠㅠ

그래서 알아보던 중 관절염에 좋은 식이유황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식이유황이란?

식이유황 영문으로는 MSM(MethylSulfonyl Mathane)으로 식약처에 관절에 도움이되는 원료로 지정된 성분이네요.

도움이 된다는 말에 의미는 '효과가 있지만 모두에게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하네요.  도움이 되는것은 맞지만 모두에게 효과가 있다고 할 수 없다고하네요.

황은 우리몸에 꼭필요한 인체필수 8대 미네랄 중 하나라고하네요.  식이유황에는 유황과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가 다량 들어있다고합니다. 

식이유황의 효과? 정말 있는가?

제품의 광고나 SNS, 인터넷의 글을보면 효과는 엄청 좋아보입니다.

1. 괄절염개선

2. 염증완화

3. 면역력강화

4. 피부건강

5. 항암효과

6. 황산화

7. 독소배출 

거의 만병통치약에 가까운 효과가 있네요?  음... 이렇게 좋은데 왜 다들 먹지 않을까요? 의심스럽네요...

식이유황 부작용은 없는가?

여기저기 검색하고 유투등 다양한 매체에서 부작용을 검색해보니 일부 복용자들에게서

1.구역질

2.구토,설사

3. 불면증

4. 알러지반응 

의 부작용이 나타났다고하네요. 

이러한 부작용으로 봐서는 모두에게 만병통치약같은 존재라고 보기는 힘들꺼같네요.

하지만 일부 소수의 복용자들에게서 일어나는 현상이고 대부분의 복용자들은 효과를 보고있다고합니다.

복용방법 및 적정복용량

 

1일 권장 복용량은 1,500 ~ 2,000MG입니다. 

오후늦게나 저녁에 복용하면 불면증이 발생할 수도있으니 가급적 아침이나 점심 전후 복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처음드시는 분의 경우 권장복용량을 넘기지 마시고 조금식 복용해보신 후 부작용여부를 판단하여 복용량을 늘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먹는 MSM을 첨부해드립니다. ㅎ

* 제 블로그에 작성된 글에 연결되 있는 쿠팡사이트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