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일반)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듐으로 끝나는 단어

9이9이 2021. 10. 4. 23:03
728x90
반응형

끝말잇기는 시대를 초월해서 남녀 누구나 즐겨하는 민속놀이 수준의 놀이라고 할 수 있다 

나도 예전에는 자주 했지만 요즘은 잘안하는데

그래도 만일에 대비해서 이길 수 있는 필살기 하나쯤은 알아 놓으면 좋다 

 

2021.06.03 - [일상다반사] - 끝말잇기 한방단어 (이기는 방법 , 필살기)

 

끝말잇기 한방단어 (이기는 방법 , 필살기)

끝말잇기는 누가 더 어려운 단어를 빨리 이야기하느냐의 싸움이 아닐까 싶네요 재미로 하는 게임이지만 이기면 기분좋은게 게임이니 다들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숙지해서 게임해서 필승하시길

golf9292.tistory.com

 

2021.06.03 - [분류 전체보기] - 즈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의 고수가 되자 )

 

즈로 시작하는 단어 (끝말잇기의 고수가 되자 )

요즘 코로나로 인해 할게 없어지다보니 복고게임이 다시유행하고 있습니다 끝말잇기는 오랫동안 우리의 사랑을 받아온 고전게임 끝말잇기를 잘하기 위해서는 몇안되는 끝말 단어를 외우는게

golf9292.tistory.com

이전에 올렸던 끝말잇기 관련 포스팅도 참고하면 좋을듯

오늘은 상대가  듐으로 끝나는 단어로 공격 했을때 방어법이 있을까? 

라듐 , 로듐 등 원소명으로 공격을 하면 어떻게 해야될까?

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듐으로 끝나는 국어단어는 사전적으로 없다

우리가 아는 몇몇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있지만 다들 국어사전에는 없는단어이니 참고하면 좋다

듐쥬스 - 둠주스 (doomjuice)의 오기로 외래어다

듐스데이 - moom's day 둠스데이로 표기 하는게 맞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듐으로 끝나는 단어로 공격하면 무조건 승리한다는 이야기다

원소기호중 듐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놓으면 필살승리의 공식이 된다

(라듐 , 로듐 , 인듐 , 이리듐 , 소듐 등)

 

 

 

이 둘다 제대로된 표현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최종 공격이라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