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주식)

셀트리온3형제 (지분구조,합병이슈 등)

9이9이 2020. 3. 23. 16:4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국내 주식시장은 좋지 않은 하루였네요.

장초반급락으로 시작해서 오후에 반등이 조금있었지만 미국선물지수의 하락으로 장후반 다시 하락하는 모양세였습니다.

하락장중에서도 셀트리온형제들은 폭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셀트리온제약 29.47% , 셀트리온 14.75% , 셀트리온헬스케어 6.57% 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셀트리온 3형제 체크

셀트리온 형제는 셀트리온, 셀트리온 제약 , 셀트리온헬스케어 3종목이 상장되어있습니다.

지배구조는 다소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출처 전자공시시스템, nh투자증권리서치본부
자료- 삼성증권

 

 

셀트리온은 의약품의 연구/개발/제조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세계최초로 개발한 자가면역질환치료용 바이오시밀러(복제약) '램시마'를 개발하고 2016년 FDA를 승인받아 판매하고있는회사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셀트리온이 제조한 제품의 해외판매 , 마케팅, 유통을 담당하는 회사이다.

 

셀트리온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셀트리온이 제조한 제품의 국내판매를 담당하고있는회사이다. 

이처럼 비즈니스영역이 비슷해보이는 3곳의 회사의 '일감몰아주기'에 대한 내용은 예전에도 이슈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일감몰아주기 규제대상으로 지적된바 있었습니다.

 

셀트리온 3형제의 상승이유?

3월23일 셀트리온 3형제의 상승은 크게 2가지의 이유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첫번째는 셀트리온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 착수소식에 의한 상승입니다.

23일 온라인간담회에서 서정진회장은 ' 질병관리본부에서 환자 면역세포를 수령해 1차 항체후보군 300개를 확보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존 6개월정도 걸리던 치료제개발을 4개월내로 앞당긴다는 목표를 계획발표하였습니다. 7월말을 목표로 제품개발을 하고있는 셀트리온의 주가또한 이의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20032316240930129

셀트리온, 진단키트 개발 가속화…'상업적 가치 넘어선 제품'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셀트리온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진단키트 시제품 개발에 속도를 낸다. 후발주자에 속하지만 승부를 볼 수 있을 ...

news.mtn.co.kr

두번쨰는 셀트리온 3형제의 합병이슈입니다.

내부거래의 비중이 높다는 비판을 잠재우고 효율적인 비지니스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로 거듭나기 위한 합병이슈가 나오고있습니다.

서정진회장은 합병후에도 50%이상의 이익률을 유지할 수 있다고 자신하고있습니다.

https://cnbc.sbs.co.kr/article/10000969611?division=NAVER

일감 몰아주기 해소?…서정진 “셀트리온 3개사 내년 합병”

[앵커]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3개의 계열사를 내년에 합병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자세한 내용 이한나 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셀트리온의 합병 가능성 이야기가 어떻게 나온 건가요?[기자]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현지시간으로 15일 미국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기자들을 만나 "주주들이 원한다면 내년에 셀트리온의 …

cnbc.sbs.co.kr

합병은 가능할까?

현재 셀트리온이 합병을 하면 주식가치가 가장높은 셀트리온 주주들이 손해를 보는 경향이 있어 합의를 도출하기 쉽지 않을꺼같다고하네요.

반대로 이야기하면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주주들은 이익을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꾸준한 이슈가 되고있고 서정진회장의 의지가 있다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주가는 상승이후의 하락을 거쳐 조정기에 접어든 상황으로 보이네요

이번 이슈로 상승할 수 있지 두고봐야될것 같습니다~

 

* 제 블로그에 작성된 글에 연결되 있는 쿠팡사이트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