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타이어 불펑크(빵꾸)? 대구 불빵구 장인이 있는 부광카클리닉 방문기!!

9이9이 2018. 11. 16. 17:39
728x90
반응형

불빵꾸? 불펑크? 생소한 타이어 수리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빵꾸의 장인이자 열정넘치는 사장님의 장비도 함께요! ㅎㅎ


위치는 신당동 방송통신대학교 건너편에 위치해있습니다. 


먼저 불빵꾸? 불펑크? 수리를 해야할때는 언제인가? 


- 타이어의 측면에 펑크가 났을때! 입니다


일반적으로 지면과 접촉하는 부분의 타이어 펑크가 나면 흔히 말하는 


지렁이!


지렁이를 사용해서 펑크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어 측면이나 지면에 접촉하지 않는 부분에 펑크가 날때는 불빵꾸 수리를 해야합니다.


주의할점은 측면펑크수리는 수리 후 다시 펑크가 날 위험이 있으니 전문가와 상의해보시고 


안전하게 수리 가능할때만 수리하시고 가급적이면 교체를 추천드립니다.


경정비와 타이어수리 전문으로 하고 있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택시기사분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위치가 애매해서 지렁이로 먼저 펑크수리를 했는데 자꾸 바람이 빠져서 불빵꾸 수리를 했습니다.


타이어가 펑크 난곳을 체크하고 난다음 



먼저 타이어를 분리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있던 지렁이를 제거합니다.


브러쉬 같은 기계로 타이어 안쪽을 문지르네요.


그리고 생고무를 덧대고 사장님이 만든 기계를 이용해서 고무에 열을 가하네요


옆에서 보면 이런모습입니다. 


기계에 열을 가해서 생고무가 타이어에 붙어버린다고하네요.


고무가 붙는다는 신기한 원리입니다. ㅎㅎ





사장님이 직접만든 펑크수리 기계라고합니다. ㅎㅎ 


동호인들이나 펑크수리점 사장님들에게 판매도 한다고 하네요.


사장님이 너무 열정적이셔서 저에게 기능을 설명해주시는데 보기와는 다르게 성능이 좋더라구요.


펑크 자주나는 산악동호인들은 사볼만한 아이템인듯 합니다.  




요약 


1. 불빵구 수리는 측면에 펑크시 수리 (전문사와 상담 후 수리)


2. 시간은 30분정도 소요 


3. 가격은 2만원정도


4. 안전을 위해서는 측면 펑크시 타이어 교체를 추천!!!









반응형